본문 바로가기

웹 개발

애플 폰트 SF Pro,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젊은 세대들은 폰트에도 민감하죠. 특히 디자인 관련 직업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글씨체 즉 폰트에 정말 민감합니다.

제가 보기엔 같아 보이는데 디자이너분들은 다른 것을 정말 잘 찾아내십니다.. 그에 따라 개발자분들도 최대한 맞춰주려고 노력을 많이 하죠.

본론으로 와서 이번 글에서는 애플 SF Pro를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폰트 SF Pro는 Mac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노력을 들인다면 Window(윈도우)에서도 SF Pro 폰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SF Pro.dmg 파일 다운로드하기

먼저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apple developer 사이트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fonts/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SF Pro 폰트를 다운로드해 줍니다. 파란색 버튼 있죠?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하시면 'SF-Pro.dmg'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dmg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조금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7ZIP 다운로드하기

이제 dmg 파일을 폴더 압축을 풀기 위해 7ZIP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서 다운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https://www.7-zip.org/

 

위의 빨간 박스를 보시면 사양에 맞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신 버전보다 옛날 버전을 다운로드했습니다. 개발자 특징이 최신 버전은 왠지 믿음이 안 가요.. 버그, 오류 등등..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끼봐ㅋㅋㅋㅋ

좀 전에 다운로드했던 SF-Pro.dmg을 7ZIP으로 압축을 풀어 줍니다.

꼭! 7ZIP으로 파일 압축을 풀어주세요.

짠~ 옆에 SF Pro 폴더가 생겼습니다.

SF Pro 폴더를 클릭하시면 'San Francisco Pro.pkg'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다시 한 번 더 7ZIP으로 압축을 풀어 줍니다.

짠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폴더가 생겼습니다. 그 후에 같은 방법으로 7ZIP을 사용해서

Payload > Library > Fonts 순서로 파일을 압축하면 됩니다.

헷갈릴 수 있으니까 전체적인 압축파일 해제 순서를 정리해드릴게요!

SF Pro >> San Francisco Pro.pkg >> Payload >> Library > > Fonts

순서대로 파일을 해제하셨다면

fonts 파일에 SF Pro 폰트 파일이 이렇게 있을 건데

원하시는 폰트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웹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0) 2022.09.28
CSS를 HTML에 적용하는 방법  (0) 2021.07.09
웹 개발 환경 구축하기  (0) 2021.07.06
프런트엔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0) 2021.07.06